본문 바로가기
사람의 건강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의 효능, 스피루리나가 어디에 좋나요?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 분말, 스피루리나에 관하여 정리

by 도디누나 2022. 8. 8.
300x250

 

 

스피루리나

 

 

스무디를 사러 가서 일부 스무디가 초록색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궁금하다면 아마도 인기 있는 건강 보충제인 스피루리나가 포함되어 그럴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요구르트, 스무디 및 주스에 혼합되는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으로 인해 "슈퍼푸드"로 간주됩니다. 컬러풀한 색상으로 인해 점점 유행하는 스피루리나는 건강상의 이점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를 우리의 식단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까? 다음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란 무엇입니까?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 중 하나로 여겨지는 청록색의 조류입니다. 일반적으로 호수와 같은 수역에서 수확하거나 연못에서 양식합니다. 이름은 Arthrospira 속의 "arthro "는 "관절"을 의미하고 "spira"는 "나선형"을 의미하며 스피루리나는 나선형 모양으로 인식됩니다. 스피루리나의 영양학적 특성을 처음으로 인식한 사람들은 고대 아즈텍인입니다. 지구력 주자들은 장거리 달리기를 지속하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를 사용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다량 영양소, 비타민 및 미네랄의 고농축으로 인해 우주 비행사의 식단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우주 비행사가 높은 스트레스와 강도 높은 임무에서 영양학적으로 완전한 식단을 받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소와 하늘색의 시선을 사로잡는 색상으로 가득 찬 스피루리나가 웰빙 공간으로 진출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22년 최고의 녹색 분말로 선정된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민물과 바닷물 모두에서 자랄 수 있으며 연구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합니다. 1테이블스푼 또는 7그램의 말린 스피루리나 분말에는 4그램의 단백질, 다량의 비타민B군, 구리, 철, 마그네슘 및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에는 심장과 뇌 건강에 중요한 오메가-6 및 오메가-3 지방산의 공급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음.

우리신체에 있어 산성은 주로 나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약알칼리성이 우리 몸에는 좋습니다.

산화적 손상은 신체 세포에 해를 입히고 만성 염증과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산화 방지제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산화 손상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활성 성분은 피코시아닌으로 해양 생물에서 분리하면 기능성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 및 항암 기능에 대한 증거가 있으며 잠재적인 항암제 개발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코시아닌은 스피루리나에 청록색을 부여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액체 엽록소의 건강상의 이점.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음

스피루리나는 중성지방과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하루에 1g의 스피루리나를 섭취하면 트리글리세리드가 16.3%, LDL 콜레스테롤이 10.1% 감소했습니다. 

 

혈당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동물 연구는 혈당을 낮추는 스피루리나 사용에 대한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지만 현재까지 인간에 대한 효과적인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7 인간의 경우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8건의 연구에서 메타 분석이 수행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피루리나 보충제가 공복 혈당 수치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내었지만 HbA1C 또는 식후 혈당에는 유의미한 효과가 없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공복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인간에 대한 더 크고 장기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근육의 힘과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스피루리나가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며 운동선수에게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 연구에서는 훈련된 사이클리스트의 스피루리나 보충제를 조사했습니다. 15명의 남성 사이클리스트는 21일 동안 하루에 6g의 스피루리나 또는 위약을 섭취했습니다. 그들은 1시간의 최대하 지구력 테스트에 이어 젖산 역치 테스트와 반복적인 스프린트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스피루리나 보충제 그룹의 개인은 젖산과 심장 박동수가 유의하게 낮았고 헤모글로빈이 유의하게 높았습니다. 스피루리나 보충제는 운동 선수의 지구력과 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영양 보충제로써 사용함.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분말 또는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는 스피루리나는 암 위험 감소, 트리글리세리드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공복 혈당 감소에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선수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다량의 다량 영양소와 미량 영양소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근력과 지구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보충제를 시작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스피루리나는 야생에서 수확할 때 독소로 오염될 수 있습니다. 해조류는 중금속, 박테리아 또는 마이크로시스틴으로 오염된 수역에서 자라는 경우 독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시스틴은 포식자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남조류에 의해 생성됩니다. 그러나 인간에서 다량으로 섭취하면 마이크로시스틴은 간에 독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스피루리나는 과학자들이 유해한 독소를 모니터링하고 제거할 수 있는 통제된 환경에서 재배됩니다. 

 

 남용과 불협 상호 작용은 보충제의 건강상의 이점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루푸스, 다발성 경화증,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조건에서 면역 체계가 신체를 공격하고 스피루리나가 위협을 감지하는 면역 체계의 세포를 강화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새우에 대한 한 동물 연구에서는 스피루리나의 면역 자극 작용이 사람의 자가면역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이나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에게 금기입니다. 스피루리나는 항응고 효과가 있어 혈액을 묽게 만들고 혈액이 응고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지체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 희석제와 함께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더 많은 출혈과 멍을 유발할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환자들은 스피루리나 복용을 금기하여야 합니다.

 

식단에 스피루리나를 추가하는 방법.

음식을 통해 대부분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항상 좋은 생각이지만 스피루리나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추가 영양 부스트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 및 지방이 포함된 다양한 식단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보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스피루리나에는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많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무디에 추가하여 먹기.

요구르트에 섞어 섭취.

좋아하는 에너지바 레시피에 통합.

물에 희석하여.

캡슐 또는 알약 형태로 섭취.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개인에게 스피루리나는 식단에 좋은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하루에 필요한 모든 단백질을 보충하지는 않지만 그 양은 고기와 콩에 필적합니다. 약 5~15g의 스피루리나는 약 3~9g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스피루리나 가루를 요구르트나 스무디에 섞어서 단백질 섭취를 더욱 늘리시길 바랍니다.

 

얼마나 많은 단백질이 필요합니까? 이상적인 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

일부 개인, 특히 완전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는 충분한 철분을 섭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충분한 식품 공급원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철분 복용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철 결핍성 빈혈이 있는 240명의 어린이에게 스피루리나 보충제 또는 위약을 6개월 동안 투여했습니다. 스피루리나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위약 그룹에 비해 철 결핍성 빈혈의 회복과 회복이 더 빨랐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철분을 증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섭취를 늘리고 싶다면 스피루리나가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슈퍼푸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항산화 및 항암 효과에 대한 중요한 증거가 있습니다. 16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에 추가하여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