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

강아지 키위/골드키위 먹어도 되나요? - 키위의 효능, 급여 시 주의사항

도디누나 2022. 1. 5. 20:58
300x250

새콤달콤한 키위

 



질문 : 강아지는 키위 / 골드키위를 먹을 수 있나요?
답변 : 네 먹어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도디누나입니다.
여러분은 키위 / 골드키위를 좋아하시나요? 전 너무 좋아합니다. 다만 우리나라 과일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자주 못 먹는 것이 슬프답니다ㅠ

 

강아지가 키위를 먹을 수 있습니까?

예, 대부분의 개는 키위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은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적당히 먹이기만 하면 강아지가 먹어도 무방합니다. 대부분이 물(약 80%)이고 상당한 양의 비타민과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에게 달콤하고 건강한 간식이 됩니다.

키위에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더 많다는 사실을 알고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비타민 K, 엽산 및 칼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소화를 돕는 것으로 입증된 일부 식물성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에 도 좋습니다.

엽산은 적혈구 및 DNA 생성을 포함하여 정상적인 대사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편 칼륨은 에너지가 근육과 세포 사이를 이동할 수 있게 하고 신체의 전류를 유지하여 신경이 규칙적으로 신호를 보내고 심장이 정상적으로 뛰도록 하는 전해질입니다.

비타민 C는 상처 치유 및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K는 건강한 혈액 기능과 혈액 응고 능력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개는 체내에서 이 두 가지 비타민을 모두 합성하거나 생성할 수 있으므로 식단에서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강아지가 키위 껍질을 먹을 수 있습니까?


이론적으로는 먹을 수 있습니다. 껍질은 섬유질, 비타민 E, 엽산으로 가득 차 있으며 과일 과육만 섭취하는 경우에 비해 이러한 영양소가 약 30-50% 증가합니다. 평소에 쓰레기통에 버려만 왔었는데 이 사실을 들으니 꽤나 아까운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사람들이 키위 껍질을 먹지 않고 버리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껍질에는 미세하지만 날카로운 옥살산칼슘 결정이 포함되어 있어 섭취 시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키위 껍질을 먹은 후 염증이 있고 입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급여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키위 껍질은 사람이 손으로 만져도 따가운데 우리 강아지들의 입은 더 여리고 연약하잖아요...!



키위를 급여시 주의사항


대부분의 음식과 마찬가지로 개가 키위를 먹을 수 있는지 여부는 강아지 각각 민감도에 따라 다릅니다. 강아지가 단순히 키위 맛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고요 키위를 먹고 때에 따라 속이 불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앉은자리에서 키위를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 해지고 복부 불편감, 구토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0% 규칙을 따르세요. 개의 하루 칼로리의 10%만을 키위 양으로 공급하세요.

질식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급여 시 조각으로 잘라야 합니다.

껍질은 안전하지만 구강을 자극하여 가려움을 유발하오니 급여하지 마세요.

모든 새로운 음식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의 식단에 키위를 천천히 도입하고 더 많이 제공하기 전에 강아지의 반응을 모니터링하세요.

강아지에게 문제가 생기면 수의사와 즉시 상담하세요!


이상 사람과 반려동물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도디누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아지와 먹을 맛있는 키위를 구입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순천 그린키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